▒▒ 자유게시판 ▒▒/웃음 한마당

당황?..황당?

신데렐라임 2013. 8. 15. 23:08

 

 

 

 

 

당황?..황당?

 

어떤 원로 목사가 아직 설교를 해본 적이 없는

젊은 목사에게 요령을 가르쳐주고 있었다.

"설교를 하다 보면 청중이 꾸벅꾸벅 졸 때가 있지.

그럴 땐 갑자기 심각한 목소리로

말하는 거야.

'어젯밤에 저는 제 아내가 아닌

여자를 껴안았습니다'

라고 말이야.


  

그러면 신도들이 충격을 받아서 다 깨어나거든.

그러면 이렇게 설교를 계속하면 되네.

"그 여자는 바로 제 어머님이었습니다." 라고"

젊은 목사는 고참 목사의 가르침을 실습해보기로 작정했다.

다음 일요일 아침 드디어

설교를 시작했는데 과연 많은 사람들이 졸고 있었다.

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을 꺼냈다.

"여러분, 저는 어젯밤에 제 아내가  아닌 여자를 껴안았습니다."


 

 

그러자 사람들이 깨어나서 그를 노려보면서

웅성거리기 시작했다. 그러나 너무

당황한 나머지 , 젊은 목사는 그 다음에

무슨 말을 해야 할지 하나도 기억이 나지

않았다. 그래서 떨리는 목소리로 이렇게말했다.


"아, 하느님, 그다음엔 어떻게 했는지 통 기억이 없습니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