▒▒▒ 사진 앨범 ▒▒▒/나의여행 스켓치

전북 임실 옥정호 붕어섬, 남원 광한루

신데렐라임 2022. 11. 24. 15:43

 

이렇게 아름다운 옥정호에 있는 붕어섬이였었는데

지금은 옥정호수가 물이 거의 말라서 붕어섬이 많이   달라져있었다

 

 

 

 

    가뭄으로 인하여 옥정호는 다 말라가고 있었다..

출렁다리 모습과 주탑이 보인다.

 

주탑에서 가야할 붕어섬쪽 모습

주탑이 보인다.

 

 옥정호가 메말라가고 있다.

출렁다리를 건너기 전 한방 찍어보고....

 

남원 광한루는 참  이쁜  곳

전라북도 남원시에 있는 누각이다.

 

남원 광한루는 밀양 영남루, 진주 촉석루, 평양 부벽루와 함께

우리나라 4대누각에 들 정도로 만듦새가 뛰어나는 관광 명소입니다

 1963년 1월 21일 대한민국의 보물 제281호로 지정되었다

조선 태조 때 황희가 남원에 유배되었을 때 지은 것으로

처음엔 ‘광통루’(廣通樓)라 불렀다고 한다.

 1963년 1월 21일 대한민국의 보물 제281호로 지정되었다.

 

 

 

1444년 전라도 관찰사 정인지가 광통루를 거닐다가

아름다운 경치에 취해 이곳을 달나라 미인 항아가 사는

월궁속의 광한청허부(廣寒淸虛府)라 칭한 후 광한루라고 부르게 되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