▒▒ 자유게시판 ▒▒/감동글

가장 깊은 감동의 글

신데렐라임 2018. 8. 19. 20:10





 가장 깊은
감동의 글



Music : 경음악 - 사랑의 배신자


회장님은
왜 돈을 많이 벌고

명예를 얻을 수 있는
회장의 자리를 버리고

이렇게
고생을 하며

군고구마 장수를
하시는 건지,

궁금 합니다



회장은 크게 웃더니

주위를 한 바퀴 휙
둘러보며 말했다.

“자네는 이곳에서
뭘 느끼나?”

“예? 사람들과 포장마차
그리고 빌딩들…….

뭐 이런 것들이
보입니다.”



회장은
포장마차 밖으로 나오더니

포장마차 오른쪽에
붙여 놓은,

손으로
쓴 듯 보이는

‘군고구마 4개 2천원’
이라는 종이를 가리키며

말 했다.



“군고구마 4개 2천원,
이걸 보며

느껴지는 게 있나?”

나는 많은 것을 가졌네,

사업에 성공해서
돈과 지위를 얻게 되었지.



그래

나도
그게 최고인 줄 알았어.

그런데 어느 날

자네가 서 있는
그 곳에서

나도
어떤 군고구마 장수에게

고구마를
사기 위해 서 있었고



성공과 돈이
다는 아니라는 것을

깨달은 것은
그 때 였네.

군고구마 장수는
몸이 불편한 사람이었어.

군고구마를
달라고 말하기 미안 할 만큼

거동이
불편한 사람이었지.



중학교에 다니는
아이가 있었나 봐.

한 아이가

그 군고구마 장수에게
다가 오더니

‘아빠, 몸도 안 좋으신데
이만 들어가세요,



제가 대신
일하고 들어 갈게요.’

라고 말하는 거야.

나는 그저
참 효심 깊은 아들이구나,

하고 생각하고 있던 중에

마침 그때

내가 서점 하나를
인수했던 싯점 이었기 때문에

그 아이에게
좋은 책을

선물하고 싶어서
물었지



‘얘야,
학교 가서 공부하고

여기에 와서
밤 늦도록

아버지를 도와 드리면
힘들지 않니?’



그랬더니...

그 아이가
힘들지 않다고 말 하더군.

나는 그렇게 말하는
그 아이의 얼굴이

너무나
아름다워 보여서

‘혹시 학교에서
필요한 책 없니?



이 아저씨가
서점을 하나 운영 하는 데

네 예쁜 마음이
아름다워서

좋은 책을
선물하고 싶구나.’

물 었었지.



그런데

그 아이는
아무런 책도 필요하지 않다더군.

회장의 긴 이야기를 듣고
나는 당연한 듯 말했다.

“동정 받기 싫었던 거군요.”



회장은
픽 웃으며 대답했다.

“동정?
나도 처음엔 그런 줄만 알았지.

그래서

‘이 아저씨가
책을 주는 게 싫으니’

라고 물었더니
그 아이가 대답 하길

‘저는 하루에 한번씩
이 세상에서

가장 감동 깊은
책을 읽고 있는 걸요.’

라고 대답 하더군.



나는
군고구마 장수가

가난한 살림에
그래도 좋은 책을 사 주며

자식 교육은
잘 시키는구나,

라고 생각하며 물었지

‘어떤 책이
가장 감동 깊었니?

그리고

나는 그 아이의 대답에
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네.”



나는
궁금해 져서 물었다.

“대체 그 책이
어떤 책이기에

회장님이
놀라시기 까지......”

“어떤 책이
가장 감동 깊었냐고 묻는 나에게

그 아이는



‘전, 이 세상에
그 어떤 아름다운 이야기가

담긴 책보다

몸도 불편하신 아버지가
손수 수성 팬으로

삐뚤삐뚤 써 놓으 신
군고구마 4개 2천원,

이라는 문구가
세상에서 가장 감동 깊어요.



저 글씨 안에는
가족들을 사랑하는 마음과

아무리
자신의 몸이 힘 들어도

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
의미가 있는 거잖아요.



저는 아버지의
저 글씨를 보며

마치 책장을 넘기 듯
가족을 사랑하는

아버지의 마음을
넘겨 볼 수 있어요.’

라고 대답 하더군.”

김종원의
세븐 데이즈(Seven Days) 中에서